디지털마케팅 알아보자

작성자
admin admin
작성일
2019-05-18 21:55
조회
194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면, 스마트폰 과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등등 고객과 소통하는 수단 및 제품 홍보,

개선 등 다각도로 활용되고 있다,

이에 대한 트렌드를 정리한 기사가 있어 공유하며 초기 자본이 적은 창업가들이

이를 잘 활용하여 기존 홍보 플랫폼을 벗어나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이 가능할 것 이라 생각하고,

아낀 Cost를 제품 개발에 활용~



1. 라이브 방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점점 많은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에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창업자들은 이를 활용해 고객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최근 프로젝트, 비즈니스 조언 등을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2. 지어펜싱과 모바일마케팅

지어펜싱?
위치정보 솔루션에 바탕을 두고 반경을 설정하는 기술이고,
지리적(Geographic) +울타리(Fencing) 둘의 합성어이다.
특정 대상이 범위 안에 있느냐 없느냐를 분석하는 기술,

스마트폰 및 디지털 디바이스 보급으로 목표 시장에 접근이 용이하게한

지어펜싱은 머스 해브 툴이다,

RFID, 블루투스, GPS 기술을 이용한 지오펜싱 기술은 특정 지역 내에

잠재 고객에게 목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고,

고객들의 사용 패턴 등을 확인해서 고객에 맞는 추천할 수 있게한다.


3. 제품 시각화를 위한 증강현실(VR)


이케아, 아마존 등과 같은 기업들이 AR 활용 사례를 보았고, 추후에도 이런 트렌드는 계속되며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인스타그램 스토리 POLL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15초 정도 비디오나 사진 형식의 포스트를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스냅챗처럼 24시간 후에 사라진다.

일종의 티저 광고처럼 호기심을 제공하면서도 후속 메시지에 대한 전주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설문 조사 기능과 고객 의견 청취 등도 가능하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다.

5. IGTV

인스타그램에서 론칭한 서비스로 브랜드나 인플루언서 들을 대상으로 스토리보다

더 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TV 섹션이다.

유튜브랑 조금 다른 점이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에게 스토리와 유사하게 수직형 비디오 콘텐츠 제작을 권장하고 있다.

대부분 비디오 러닝타임은 최장 10분이고, 그렇지만 팔로워수가 많은 검증받은 계정에서 60분까지 가능하다.
디지털 마케팅에 반드시 주목할 만한 트렌드이므로, 어떻게 활용할지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6. 전자상거래 용 지불 지연 옵션

사실 이 부문은 글을 읽으면서도 생소한 부문이었는데,

처음에는 킥스타터와 같은 제품 제작 후원이 아닐까 싶었고 좀더 연구와 관찰이 필요한 부분이다.

7. 챗봇 지원 고객 관리

실생활에서는 챗봇은 우선 금융 서비스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Audible이라는 아마존 계열

오디오 북 서비스 업체에서도 주문 취소 진행할 때 경험한 적이 있다.

우선 기업 입장에서는 종업원들에게 더 가치 활동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하며,

감정 노동에 시달리지 않게 할 수 있을 것 같고,

솔직히 고객 입장에서도 챗봇을 대하는 게 커뮤니케이션 발생할 수 있는 감정 잡음이 방지될 것 으로 보이고
아무튼 B2C 분야에서 서비스 대응에 대한 활용도가 점점 커질 것으로 보인다.

8. 보이스 마케팅

매일 약 40%의 성인이 음성을 통해 검색을 한다고 한다,

음성 인식 산업 시장은 2022년까지 200억 $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데,

Alexa, Siri, Google Assistant와 같은 음성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함께

음성 검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에 기초한 것이다.

 

9. 인공지능(AI)

사업의 지속 가능성과 경쟁 우위를 가지고 게 하는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과거에 기업들은 신제품과 서비스들을 개발할 때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 연구를 이용해왔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포커스 그룹 선정에 오류가 발생하면 부정확한 데이터가 산출 될 수 있다.
이제 인공지능(AI)는 인간과의 의사소통을 배제하고 특정 패턴을 추적, 개별 행동을 분석한다.

이로 인해 기업은 이전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자세히 고객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10. 일관성 있는 컨텐츠(Evergreen content)

지속 가능한 유익한 웹사이트 운영을 들여다보면, 해당 콘텐츠의 질과 내용이 장기적으로 유용해

방문자들은 해당 포스트를 북마크 할 정도로 소장 가치가 있을때 꾸준히 찾게된다.

예를 들어 잘 쓰인 전망 보고서, 가이드, 팁과 같은 게시글들인데,

새로운 콘텐츠 생성도 중요하지만, 기존에 있는 잘 쓰인 콘텐츠를 시기적절하게 수정 및 업데이트도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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